본문 바로가기
정보

신체나이테스트 설문조사형

by ㈜님 2015. 7. 1.

요즘에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표면적으로 보이는 나이보다 건강의 척도인 신체나이테스트를 해보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주 정밀하고 정확하게 하려면 관련 클리닉이나 보건소를 가셔야겠지만, 시간과 비용으로 다른 방법을 찾는 분들께 설문조사형을 추천합니다.



다른 복잡한 절차도 필요없구요. 로그인 같은거도 없어요. 입력내용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병원에 내원했을때 하는 설문 조사표있죠? 그거와 비슷하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외국에서 만든 것이라서 한국인한테 100%정확하게 나오지는 않을 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고, 가볍게 재미로 한번 조사해보시길 바래요.



.

바로 위에 있는 해당사항들을 체크해보시면되는데요. 모바일이신분들은 조금 불편할 수도 있어요. 그럴때는 마켓에 관련 어플이 많이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사실 모바일 시장이 커져서 pc에서 활용할 수있는 프로그램보다 어플이 더 많이 진것이 사실이니까요.



아무튼 여러분이 신체나이테스트를 해본 결과 얼마나 나오나요? 저는 실제 나이는 30인데요. 제 또래 평균수명이 80인데(물론 해외기준이겠죠?) 저의 평균수명은 85세라고 나오네요. 아무래도 음주랑 흡연을 안한다고 해서 그런듯..ㅎㅎ 

실제로도 그렇구요. 신체나이는 22살이 나왔네요 우와!! 그런데 저 과체중인데..ㅋㅋㅋ 그리고 각 부분 별로는 영양이 -1로 문제가 있고 심장질환이 -3이 나와버렸네요. 유산소운동을 좀 해야겠습니다.ㅋ

물론 완전하게 정확하게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활성산도 테스트도 해야하고 근력 측정도 해야하니까 설문으로는 한계가 당연히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해보는 것은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있기 때문이에요. 사실 별거 아닌 설문조사 같아도 그동안 내몸에 충실하면 살아왔는가를 생각하게 해주는 고마운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