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음력생일 양력생일 변환하는 방법

by ㈜님 2015. 7. 4.

음력생일 양력생일 변환하는 방법들을 알아봅니다. 설날이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내는 구정은 음력 설이라고도 하는데요. 신정은 양력 설이죠. 우리나라는 옛날부터 음력이 더 정확하다고 믿고 살아왔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생일을 음력으로 계산하는 분들이 많죠. 이 때문에 요즘세대는 양력 생일로 축하라고 부모님세대는 음력 생일로 상차려주시고 그래서 생일을 두번 먹는 다는..ㅋㅋ



아무튼 자신의 음력과 양력 생일 정도는 잘 아시겠지만 직장 상사나 장인어르신이나 장모님 또는 시아버지 시어머니 그리고 기타 어른 분들의 음력생일을 알아야할때가 있습니다. 선물이나 전화를 챙겨서 해드려야하기 때문이죠. 옛날 분들은 아무래도 양력생일은 아예 안치시니... 어쩌겠습니까. 젊은 사람들이 맞춰드려야죠. 그런데 저의 할머니께서는 초파일이 어쩌구하시면서 계산을 금방 하시는데... 저는 달력봐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애용하는 음력생일 양력생일 변환하는 달력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1.네이버 음력양력



네이버 검색어에 네이버 음력양력이라고 입력하면 달력이 하나 뜹니다. 




여기에 해당 생일 이나 날짜를 입력하시고 양력에서 음력으로 변환하는 것인지 음력생일에서 양력생일으로 변환하는 것인지를 잘 선택하시고 변환을 누르면 결과가 나옵니다. 



데이터를 1985년 5월 3일로 넣었는데요. 음력으로  3월 14일 이군요. 그리고 간지와 육십갑자로도 알려주네요. 을축년 경진월 임인일이라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주 같은 거 보실때 유용하겠네요 ㅎㅎ



2. 다음 양력음력


국내 2의 검색엔진 다음에서도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 검색창에 양력음력이라고 입력하면 비슷한 달력이 나옵니다.



이렇게 생긴 달력인데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마찬가지로 같은 날짜를 입력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변환버튼을 클릭해주세요.ㅋ



아까와 같은 결과가 나왔네요. 음력생일 양력생일 변환이 잘 되었습니다. 하지만 12간지나 육십갑자까지는 표현을 안해주는 군요. 점집에 갈때는 사용하기가 조금 어렵겠네요. 하지만 이것 저것 다 필요없고 간단한 기능만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음 달력이 좋겠네요. 간지까지 아실 필요가 있으시면 네이버 달력도 좋습니다.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