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법 (경험자 입장)

by ㈜님 2015. 8. 1.

어쩔수 없는 사정으로 머리카락을 자른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죠. 학교에서 두발단속(요즘도 하나요?ㅋㅋ)에 걸리거나, 연기자 지망생은 역발때문에 자르는 경우가 있고, 그리고 말년 군인들도 사회에 빠른 복귀를 위해 머리 기르는 건 필수죠. 또 여성의 경우에는 머리가 어깨 이상으로 잘 안길러 지는 분들이 있어요. 애초에 머리카락이 천천히 자라는 유전자를 갖고 계신것이죠.



저는 남자 이기 때문에 군대와 두발단속으로 잘린적이 있는데요. 그때 빨리 자라는 방법을 찾아보고 실천한 결과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 것같아서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법을여기에 정리해봅니다. 경험자 입장으로 썼기때문에 조금이라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봐요.

■ 스트레스는 진짜 두발에 영향을 준다.


제가 학교에서 걸려서 짤렸을때는 오히려 성장기임에도 불구하고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지 않았어요. 고3이라서 잠도 부족하고 스트레스받는 공부한다고 독서실에 하루종일 앉아 있었거든요. 그래서 가장 많이 성장하는 시기인데도, 장 안 자란 것같아요.


반면에 군대에 있을때는 말년이라서 완전 편했거든요. 의경이었는데 경찰분들도 그냥 쉬라고 하고 터치도 안하고 그래서 느긋하게 돌아댕기고 잠도 입대초반보다 많이 자고 그랬더니 빨리 자랐어요. 아무래도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법에서 잠은 많이 자고 스트레스는 적게 받는게 기본으로 되야할 것같아요.



■ 먹는 것도 당근 중요하죠.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는 사실은 기본적으로 알고계실 꺼에요. 그런데 그런 영양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당연히 자라는데 방해가 되겠죠. 새치도 많이 생기구요. 그래서 한의원가면 새치많은 사람들은 검은콩이나 고기같은 단백질 많이 먹으라고 합니다. 다 이유가 있어서에요. 이것도 기본적인 것이니까 길게 말 안할께요.ㅋ 

■ 아참 비타민과 미네랄도 챙겨 드셔야해요.


우리몸의 5대영양소가 뭔지 아세요? 탄단지 말고 미네랄과 비타민이 더있어요. 그런데 이 둘의 중요성을 모르는 분들이 너무 많더군요. 대부분 탄수화물이 얼마고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선호할 뿐이죠. 하지만 이 비타민과 미네랄도 챙겨드셔야 탄단지가 효율이 높아져요. 보통 아몬드 같은 견과류와 유지방류에 많이 있답니다. 제가 지난 시간에 아몬드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어요. 칼로리 문제로 있으니 한번 쯤 읽어보시길 바랄께요.

■ 흡연과 담배는 빨리 자라게 하는데 영양이 적은 듯.


이건 케바케에요. 술도 잘먹는 사람이 있고 못먹는 사람이 있죠? 그게 알콜 분해효소가 선천적으로 부족하면 잘 취하고 토한다는데요. 애초에 술 잘드시는 분들은 머리 빨리자라는 거와 크게 상관이 없는데 못먹는 분이 과다 복용(?)하게 되면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봐요. 저는 아주 잘먹는 편인데, 술먹고도 잘 자랐습니다. 다만 흡연은 제가 안해서 모르겠는데, 주변 머리 빨리 자란다고 귀찮다고 하는 친구는 흠연자인걸봐서 이것도 케바케라고 할께요.

■ 므흣한 생각하면 빨리 자라나?


저는 이거 효과 있다고 봐요. 하지만 기준이 있는데요. 혼자 있을때 자기만족행위를 하시는 분들이 있을꺼에요.(솔직해집시다.) 그런데 끝을(?) 보게 되면 오히려 머리가 자라긴 커녕 많이 빠지는 것같아요. 하지만 행위(?)의 끝을 안보고 들뜬 상태(19금이라 참 쓰기 어렵네요.)를 유지하고 만 있으면 머리가 쭈삣쭈빗 자주 서게 되는게 이때 머리카락이 자라는 것 같아요. 요점은 끝을 보지 않고 평소에 그런 생각을 많이 하면 효과가 있다. 특히 잘때 꿈속에서 그러면 더 효과가 있는 것같다.(요건 제 주관적 경험입니다. 아니라고 태클걸지마세요..아님 안하면 되죠..여기와서 전문적인 답변을 원하시면 안되요..ㅠ)

■ 완전 차가문 물에 머리 감지 마세요.


느낌상 머리가 잘 안자라고 오히려 빠지는 것같아요. 그래서 뜨거운 물에 두피를 불리고(1분~3분정도) 삼퓨질할때 마사지를 고루 해주었답니다. 그러니 혈관이 좋아졌는지 빨리 자랐어요.

■ 머리 자주 빗지 마세요.


저는 이상하게 더 안좋아 졌어요. 빗이 더러워서 근가..(깨끗한건뎅..) 오히려 두피를 긁게 되서 안좋은 것 같아서 두드리는 것도 하지말고 그냥 샴푸할때 마사지 정도 해줘요. 머리카락만 빗질하는 것은 좋다고 생각해요.



제가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법을 정리하면서 가장 크게 느꼈던 사항은 먹는 것과 운동으로 몸에 열을 내주는 것, 그리고 므흣한 생각과 청결한 머리 상태였어요. 그리고 가장중요한것. '잠' 즉 수면시간이에요. 잠 적게 자면 수염도 잘 안자라는듯.. 아무튼 여러분도 성공하시길 바랄께요.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