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학

양배추의 효능 크게 3가지를 알아봅시다

by ㈜님 2015. 8. 2.

제가 예전에는 몸이 날씬했는데 186에 77킬로.. 지금은 돼지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여자친구때문이라고 하면 나쁜놈인가요 ㅋㅋ 암튼 연애를 하면서 먹으러만 다니다보니 살이찌네요.. 지금은 완전 뚱땡이입니다. ㅠㅠ 90킬로 에요 흑흑흑



운동을 해서 15킬로 정도 뺀 경험이 있는데요. 그때는 운동을 열심히 해서 빠졌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트레이너한테 물어보니, 본인들도 살뺄때 음식이 70%정도 중요하다네요. 먹는 것을 잘 가려서 먹어야된다는 얘기겠죠?

그래서 저를 위한 음식을 찾다가 양배추가 그렇게 좋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마이너스 칼로라라는 소문이..ㅋ 그리고 살짝 쪄셔 밥을 올려서 간장에 찍어먹어도 맛나죠.(살찌는 소리하고 있네요..ㅠ) 양배추의 효능은 살빼는 것 외에도 많다고 해서 찾아보았는데 거의 만능이네요. 외국에서 왜그렇게 양배추를 먹는지 이해가 가는..

양배추에 있는 기본 성분을 알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양배추님의(조세호아님ㅋㅋ) 주 성분은 단백질과 칼륨, 칼슘 비타민U와 K, 생소한 라이신와 요즘 종편에서 자주나오는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어요.

우리가 대형마트에서 한통이나 반통을 구매하는데 한통이 약 배구공 크기 정도 되죠? 이정도양에 250kcal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있지만 섬유질이 워낙 많아서 소화시키는 에너지가 더 많아서 마이너스 칼로리라고 매스컴을 탓죠. 배추님의 소개를 했으니 이제 양배추의 3가지 효능을 알아볼까요?



■양배추 효능 1 - 비타민 U의 힘!

비타민U는 굉장히 생소한데요. 이게 항궤양 성분이라서 상처같은거 아무는데 특효라네요. 그리고 잘 알려졌듯이 섬유질이 많은데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우리 몸 곳곳을 청소해주어서 허혈성 뇌졸증을 예방하고 발암물질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양배추의 효능에서 섬유질이 의외로 중요하네요. 변비에만 특효인줄 알았는데..


양배추 효능 2 - 위 보호

의외죠? 생뚱맞게 위보호라니.. 그런데 양배추를 먹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대요. 그리고 점막이 많이 생성이 되서 위염같은 거 앓으시는 분은 양배추죽을 해드시면 좋습니다. 평소에 위가 쓰리신 분들께 강력추천하는 음식인것이죠.


양배추 효능 3 - 살도 빼고 포만감도 주고!

양에 비해서 저칼로리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금방 배부릅니다. 많이 먹는다고 해롭지도 않고요. 또 자양강장효과도 있어서 운동하는데도 도움을 준답니다. 야채먹는다고 체력이 약해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강해진답니다.

양배추의 효능을 알려드렸는데요. 저도 이제 살뺄껍니다. 양배추랑 두부먹고요 ㅋㅋ 닭가슴살도 좀 있지만.. 질려요.. 여러분 저랑 같이 살빼요 ㅋㅋ 어찌보면 저칼로리 음식중에서 그나마 제가 좋아하는 채소입니다. ㅋ 그래서 다행입니다.ㅠ 양배추님 만세!!(조세호 아님..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