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학

옆구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 3가지 소개~!

by ㈜님 2015. 9. 1.

여름이 지났지만 그래도 몸매 관리의 중요성은 여전히 남녀불문하고 고민입니다. 특히나 술을 많이 드셔서 배가 나온 분들이나 외모에 민감한 여성분들의 가장 걱정거리는 바로 허리둘레인데요. 특히 옆구리 살이 삐져나와서 몸이 항아리처럼 보이는 배둘레햄 형태가 참 많은 분들이 겪는 고충인데요. 




그렇다면 정말 스트레스 받는 옆구리에 삐져나온 살을 어떻게하면 그나마 좋게 보이게 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옆구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을 소개해드려보겠습니다. 물론 식이요법이 중요하긴 하지만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운동법을 병행하여 나날이 조금씩 줄어드는 내 허리둘레를 찾도록 해봐요~

 

 

우선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 하는데요. 옆구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만 해서는 살이 빠지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우선은 먹는 것을 잘 조절하셔야 합니다. 먹는게 8할이에요. 그다음에는 운동으로 특정 부위만 뺄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다만 근육을 키우고 피부 탄력을 높여 주어서 단순 살만 출렁 거리는 것 보다 보기 좋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알고는 있지만 생각만큼 잘 되지 않죠? 아무튼 옆구리 살을 그나마 좋게 보이게 하는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 지도 잘 모르겠고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운동법을 소개해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드 레그레이즈

옆구리살 빼는 운동으로 가장 많이 떠올리시는 운동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 사이드 레그레이즈는 주로 허벅지 바깥쪽 살을 제거하는 운동인데 허벅지의 바깥쪽과 더불어서 옆구리 살을 제거 하는데에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답니다. 팔꿈치로 지면을 고정하고 다리를 들어올리면 옆구리에 있는 근육들이 수축 및 이완 작용 하는 것이 느껴질 꺼에요.

 

■복근운동

복근 운동 중에서도 옆구리살을 집중 자극할 수 있는 외복사근 및 내복사근 운동을 추천하는데요. 흔히 말하는 윗몸 일으키기 말고도 클런치라는 운동이 있어요. 위 그림처럼 완전히 몸을 구부리는 것이 아니라 누운상태에서 배에 힘을 주면서 올라오는 운동이에요.


이 클런치 운동을 하는 이유는 윗몸 일으키기는 잘못하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 클런치랍니다. 하지만 이 운동을 할 때도 주의 사항이 있는데요. 목에 힘을 주면 안된다는 것이죠. 머리속으로 배에 힘이 들어간다는 느낌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응용동장으로 좌우로 틀어주면서 하면 외복사근을 멋있게 키울 수 있답니다. 15회 ~ 30회를 1싸이클로 3회 반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플랭크 운동

 집에서도 정말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바닥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실천만 제대로 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옆구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으로는 플랭크 중에서도 옆구리라인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사이드 플랭크]가 좋습니다.

 

플랭크는 보기엔 쉬워 보이지만 몸무게가 많이 나가시는 분들은 힘들어하시고, 몸이 가벼워도 오래 버티기에는 꽤나 어려운 운동입니다.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한쪽팔은 바닥에 대주고 몸통을 그대로 일으켜 세워서 아래 사진처럼 자세를 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사이드플랭크는 팔의 힘이 아닌 엉덩이, 복부, 옆구리와 같은 코어를 중심으로 버티는 운동입니다. 운동을 아는 분들은 코어운동이라고 해서 몸의 중심의 힘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하시는 데요. 그 중에 기본 운동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 자세를 응용해서 플랭크 중 다리를 몸통 앞으로 접어 올렸다 폈다를 반복해주세요. 한쪽만 한다고 안되겠죠? 반대쪽도 똑같이 해주세요. 역시 15회 ~ 20회를 한 싸이클로 3회정도 반복해주세요.

 

 

다양한 운동을 하면 좋겠지만, 집에서 하시는 것이라면 이 3가지만 꾸준히 자주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헬스장 안 가고도 몸이 좋은 사람들은 운동하는데 장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특히 남자들은 집에서도 습관적으로 팔굽혀펴기를 하면 몸이 좋아지는 경험을 하시게 될꺼에요. 따라서 습관화를 통해 주기적으로 운동해주시는 것이 옆구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