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스탠딩 책상 키큰사람에게는 무용지물!?

by ㈜님 2017. 2. 20.

저는 앉아 있는 시간이 굉장히 깁니다. 공부하라 컴텨하랴.. 그러다보니 젊은 나이인데 배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따로 운동을 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평소에 조금씩이라서 서서 일하면 따로 시간내서 운동하는 것보다 좋을 꺼라고 생각되어서 스탠딩 책상을 찾아봤어요. 참고로 제키는 185랍니다.


자랑이 아니라 서서 일하는 책상을 구입 고려하시는 분들은 키가 만약 크시면 가구사시는 걸 미루고 관망하시는 걸 권하고 싶어서에요. 



시중에 베리데스크라고 기존 책상위에 올리는 방식이 있고, 전동으로 높낮이 조절되는 것이 있는데요. 둘다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쌉니다. 이해가 안될 정도로요.

아무래도 아직 공급업체가 많지 않고 미개척 시장이다 보니까 폭리를 취하는 것같습니다. 굳이 전동식으로 만들지 말고 헬스장에 스미스머신처럼 수동형으로 만들어도 좋을텐데 이런 상술을 쓰다니..뭐 수요 공급의 법칙에 따라서 가격이 내려올것이라고 생각은 됩니다만, 국내 가구업체에서는 아직 이분야에 대한 시장 진출계획이 없는 것같아요. 상품이 거의 안보이는 걸보니..(국내 가구업체 마케팅부서는 트렌디하지 못한가..)

국내 가구업체로 이케아의 한국진출에서 주가 상승하고 있는 한샘입니다. 여기도 보면 스탠딩 책상이라는 카테고리가 없구요. 아무리 찾아봐도 서서 일하는 책은 볼수가 없어요. 그럼 일반 지마켓같은 곳들을 볼까요?



비교적 저렴한 제품들을 팔고있습니다. 하지만, 높이조절이 안되요. 높이를 보니까 키근 사람들 (180이상)은 구부정하게 일을 해야합니다. 따라서 적합하지가 않죠.

그래서 찾는 것이 이렇게 책상위에 올려놓은 방식인데요. 원래 베리데스크라는 회사에서 만들었는데 비슷하고 저렴한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이 조절이 여성키인데 저정도면 180이상의 큰키가진사람에게는 여전히 구부정하게 일해야합니다. 실제 후기를 봐도 그렇구요..


제가 거의 일주일동안 이것만 찾아봤는데 키큰 사람을 위한 것은 100만워대의 전동식 책상밖에 없더군요. 하지만 거의 컴퓨터 한대값을 책상에 지불하고 싶진 않습니다. 가구업체의 횡포가 심한것같아요.

따라서 여성의 경우에는 이런 상품이 적합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큰키를 가진 남자에게는 여전히 불편합니다.


또 미친 가격도 한몫하죠. 원가에 비해서 너무나 터무니 없이 가격이 비쌉니다. 가구회사가 이래서 부자인건가요?

위의 상품도 철판 몇개에 나무 판때기 붙인데 220000원입니다.

이정도라면 차라리 수작업으로 원목하는 소규모 가게에가서 주문제작하는게 낫겠네요.



가장 많이들 찾는 베리데스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전동식도 필요없고 수동이라도 좋으니

10만원대 이하의 180이상의 남자들도 쓸쑤있는 스탠딩 책상을 찾고 싶었는데

아직은 없습니다. 또 대부분 컴퓨터 전용책상이라 공부전용은 없는 상황이구요.

그래서 저는 책상위에 작은 밥상을 올려놓고 하고 있습니다.

중소 가구업체에서 수동방식의 높낮이 조절 크게되는 책상하나 저렴하게 내놓으면

대박이 날텐데..음..저는 기다려보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