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낯선사람과의 대화 고치기 4가지 소개~!

by ㈜님 2017. 4. 21.

사람은 누구나 낯선사람과의 대화를 두려워합니다. 물론 선천적으로 쉽게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 사람들도 있긴 하지만, 10대들은 대학에 들어가면 이런 대화 공포를 많이 느끼게 되는데요. 저도 비슷한 상황을 극복해낸 한 사람으로서 약간의도움이 되어리드리는 조언을 해드리고 싶어서 써봅니다.



1. 상대방의 눈도 못마주치겠다.

이럴때는 자신의 자존감이 상당히 떨어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늘 나를 싫어하고 안좋게만 여길 것이라고 단정짓고, 상대방을 대하는 것부터 어색하고 두려워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10대 시절에 왕따를 당한 경험이 있거나 외모가 왜소하거나 뚱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낯선사람과의 대화를 극복하기전에 자신의 외모부터 가꾸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뚱뚱해서 사람 만나는 걸을 두려워 했습니다. 뚱뚱한 사람에 대해서 좋은 생각을 가진 사람이 없으니까 내가 만나는 사람은 나를 속으로 뚱땡이라고 비난할꺼라고 생각했죠. 



그런데 어느날 생각보니까, 뚱뚱한 살을 빼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독하게 하루에 닭가슴살 1개 우유 1컵, 밥반공기 1끼만먹고 10개월을 헬스장에서 살았습니다. 그렇게 해서 27키로를 감량하고, 다시 학교를 다녔는데 왠걸..소개팅 제안에 여자후배들이 먼저 다가와줬습니다. 무엇보다 자신감이 높아져서 사람대하는데 꺼리낌이 없었죠.

2. 대화할때 할말이 없다.

낯선사람과의 대화하기가 꺼려지는 또 하나의 이유는 할말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건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죠. 다만, 한가지 팁을 드린다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취미를 가지세요. 너무 마니악적인 취미라면 사람들의 공감을 얻기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야구, 낚시, 게임 등등이 있지만, 이성친구를 사귈껏까지 고려한다면, 이성들도 즐길만한 것을 취미로 하세요. 가장 쉬운게 영화입니다.



물론 마니아적인 취미덕분에 내게 관심을 가지는 사람도 있겠지만, 아닐 경우도 생각해야합니다. 만약 당신의 취미가 너무 특이하고 처음 보는 거라 관심이 없다면, 다음부터는 할얘기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취미를 가지세요. 대학생이라면, 악기연주나 봉사활동 등등 동아리에서 주제로 하는 것들을 취미로 하면 좋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할말도 생기겠죠?

3. 나는 10대, 20대인데 대화가 두렵다.

사실 재밋는 것은 나이가 차면 낯선사람과의 대화가 저절로 두렵지 않게 된다는 것입니다. 어릴때는 사회경험도 없고, 상처받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래서 상대방과 대화할때 너무나 조심스럽습니다. 하지만 주변의 아저씨 아줌마들을 떠올려보세요. 아무렇지 않게 말을 걸고, 남이 어떻든 신경을 덜 씁니다. 또 나이가 차게 되면 세상일에 무덤덤해집니다. 따라서 아직 어리다면, 크다보면 자연스레 해결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4. 거절에 익숙해져라.

일체유심조라는 말을 아시나요? 모든 것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뜻입니다. 물론 신체가 정신을 지배한다는 말도 있긴 합니다. 그렇지만 잘 생각해보세요. 건강한 신체가 정신을 지배하기때문에 우리는 건강한 몸을 만드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그 노력하려는 의지는 곧 나의 정신입니다. 결국 정신이 육체를 지배하는 것이죠. 그리고 모든 것은 환경적인 탓만 한다면, 거기에 안주하고 쉽게 포기해버립니다. 솔직히 유전자에 의해서 사람의 인생이 90% 갈린다고하지만, 이 말만 믿고 '난 원래 그런 놈이야..'라고 자포자기로 살면 스스로 불행한 인생만 살뿐입니다.

따라서 낯선사람과의 대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을 단단히 해야합니다. 이는 나중에 연애를 할때도 마찬가지인데, 고백을 했는데 차이는 일이 많을껍니다. 하지만 그걸로 너무 고통스러워하지마세요. 거절을 많이 당할수록 내 마음도 단단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람과의 대화를 거침없이하면서 자꾸 거절당하세요. 



실제로 미국의 한 블로거는 거절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데, 사람들에게 황당한 질문으로 거절을 수천번 당하고 나니까,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용기가 생겼고, 뜻밖의 행운도 얻게 되었다고합니다. 설레지 않나요? 지금 우울한 자신의 모습은 집어 던지고 당장 외쳐보세요. 알이즈웰. All is well 내 모든 것이 잘될꺼라고 믿고 행동해 나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