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여자친구 사귀는법 5단계(실전편)

by ㈜님 2017. 6. 30.

자신이 모쏠이고 연애는 하고 싶은데, 잘 안되고, 고백하면 차이고.. 그래서 여자친구 사귀는법을 진짜 알고 싶다면, 평범한 흔남이 연애를 시작하기의 과정을 유심히 살펴보면된다. 사실 그렇게 어렵지는 않고, 여러분이 살짝 망각한 몇가지만 주의한다면 성공적인 연애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작은 소망과 함께 시작해보겠다.


1.외모에서는 어떤 부분을 중점에 둬야할까?

남자들이 연애를 시작할때 제일 걱정인 부분이 외모가 아닐까 싶다. 나는 키가 작아요. 못생겼어요. 뚱뚱해요. 그래서 자신감이 없어요. 등등.. 이런 외적인 부분에 확신이 없다보니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어도 좋아하고 싶은 마음마저 억누르게 된다.

하지만 여자친구 사귀는법을 논하기전에 반대로 생각해보면, 여자들도 뚱뚱하거나 못생겼거나 너무 작아서 고민인 사람들도 충분히많다. 그러니 현재 자신의 신체조건과 외모에 너무 자괴감을 가지지 말자. 그래도 부모님이 이세상을 보게 해주신 소중한 몸이다. 어디 하나 불편한 곳없이 성한 것만으로도 감사해야한다.


그렇다면 여자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은 무엇일까? 필기해놓자. 깔끔, 청결, 심플, 자연스러움 이다. 

우선 청결을 보자. 남자들은 자유분방하게 크는 경우가 많아서, 연애 경험이 없는 사람들은 10대의 날것의 생활습관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손톱도 잘 안깎고, 귀지도 잘 안파고, 비듬있고, 콧털 수염 잔털 같은 털정리도 안한다. 진짜 못견딜 정도로 왔을때만한다. 그리고 샤워나 목욕 자체를 자주 안하는 남자들도 꽤 있다. 이부분은 꽤 중요한데, 목욕을 자주 가면 피부가 좋아지고, 여드름이나 등드름 같은 현상이 많이 사라진다. 아무튼 청결에는 빈틈이 없어야한다.

다음에는 깔끔이다. 청결과 무슨 차이냐! 싶겠지만, 신발을 깨끗하게 빨아서 신고, 티도 목이 늘어나거나 바지는 무릎이 늘어나면 버리고 새거사라.(아니면 집에서만 입던가) 그리고 헤어스타일도 더벅머리에 길어서 보기에 답답한 스타일 말고 짧은 머리로 되도록바꾸어라. 즉, 깔끔의 내용은 바로 옷가짐과 머리 스타일!

여기에 심플은 옷을 코디할때 색상을 이야기 하는 것이다. 막 프린팅이 들어간 티셔츠같은 거는 힙하할때 입어라. 여자들이 가장 무난하고 부담없어하는 남자 옷스타일은 셔츠나 카라티에 청바지 면바지인데, 이때 주로 단색(한가지색)을 입어라. 예를 들어 하늘색 셔츠에 블랙진, 또는 하얀 카라티에 청바지 등이다. 다만 심플에서 예외가 있는데, 청바지는 워싱(무늬)가 다양하게 들어간 것들이 있는데, 상의와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것을 입자.

자연스러움이란 전체적인 스타일을 말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남자치곤 긴머리가 어울리는 스타일이 있고, 짧은 머리가 어울리는 옷들이 있다. 신발도 슬립온이나, 스니커즈나 운동화나 종류가 많은데 거기에 어울리는 바지가 있다. 예를 들어 슬립온은 대개 반바지나 7부바지에 발목양말보다 더 낮은 덧양말에 슬립온을 신으면, 맨발에 슬립온을 신은 것처럼 보이고 발목이 드러나서 시원해보인다. 이것도 사실 나의 개인 취향이고 정답은 없지만, 대략 이런 느낌으로 하라고 알려주는 것이다.

하지만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깔끔, 청결, 심플이다. 이정도만 되어도 그냥 무난한 셔츠에 청바지만 입어도 충분히 여성에게 접글한 조건이 된다. 그리고 뚱뚱하거나 말랐으면 표준체중까지는 당연히 만들어야한다. 왜냐하면 심플한 옷차림은 몸매에 따른 옷태가 크기 때문이다..



2.여자는 어디서 만날까?

이제 여자친구 사귀는법을 적용하기 위해 여성을 만나러 가야한다. 10대라면 방학때 대외활동을 해보자. 고등학생끼리 모여서 공모전이나 행사같은 것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다. 이런곳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면서 이성들과 친해지고, 익숙해지는 연습을 해야한다. 학원도 아주 좋다.(물론 연애하려고 학원간다고 하면 안되겠지만..)

20대라면 가장 손쉬운 것이 과모임이나 동아리인데, 사실 남자 선배들이 분위기와 리드를 해버리기 때문에 신입생 남자들이 끼어들 틈이 별로 없다. 그렇다면, 토익 스터디나 토익학원을 다니거나, 취업스터디, 각종 공모전 등등 대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등이 무궁무진하게 많다.(기업들이 공짜로 젊은 인력 써먹으려고 하기 때문이지만.. 뭐 어떤가.. 나도 이력서 한줄 써넣을 수 있고, 운좋으면 연애도 하고.. 세상이 원래 다 그렇다..)



3.대화방법과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성격

이제 여자들이 많은 곳으로 왔고, 호감이 가는 여성도 생겼는가? 그렇다면, 여자친구 사귀는법 대화를 통해서 자신에 대한 호감을 만들어내야한다. 남자든 여자든 처음에는 외모로 호감이 결정나기 마련인데, 같이 활동을 하거나 대화를 통해서 외모에서 부족한 부분을 만회하는 사람들이 꽤 많고 그들이 진짜 고수들이다.

대화에서 조심해야할 것은.. 욕설을 쓰지 않고, 억양이 공격적이거나 너무 적극적이어여서는 안된다. 부담을 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친철하고 배려심 강하고 나쁜사람이 아니라는 인식을 줘야한다. 대표적인 예가 교회오빠스타일이다. 물론 여성에 따라서는 남자답고 과격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개 대화속에서 자상하고 배려있는 모습을 선호한다.

하지만 너무 착한남자, 법없어도 살 남자 스타일로 대화를 이끌어 나가면 금방 지루해진다. 따라서 약간의 유머와 위트가 필요한데, 특히 톡으로 대화를 오래하다보면, 남자 입장에서는 조심한다고 쓴다는 톡이.. '밥먹었어? 뭐해? 오늘도 고생했어 잘자^^' 처럼 식상하고 반복적인 멘트만 날리게 된다. 이럴때는 유머러스한 짤을 날려보자. 대화 중간에 당신이 리액션을 해줘야하는 타이밍에 웃긴짤을 보내는 것이다. 상대 여자와 친근해졌을때, 여자쪽에서 나 재미있으라고 블라블라 막 얘기를 했는데, 별로 재미있는 얘기가 아닐 경우에

이런 짤을 톡 대신 보내는 것이다. 즉, 상대방의 대화에 대한 리액션을 센스있게 받아치는 능력이 관계개선에 큰 도움이 되는데, 가장 쉬운게 적절한 짤을 보내는 것이다. 그러니 짤 많이 받아 놓자?



4.썸타는 단계에서는 어떻게?

그렇게 같이 활동하고 대화를 통해서 친해졌으면, 이제 둘이서 약속을 해서 썸을 타야한다. 그러니까 처음에는 10명의 남녀가 활동했는데, 동성과 이성을 가리지 않고 두루두루 친해져있다가, 맘에 드는 이성에게 단둘이 만나자는 약속을 해보는 것이다. 가장 쉬운게 영화보는 것이나 공연관람이거나, 혹은 아는 여동생(친동생이면 더 좋음) 생일 선물 사줘야하는데, 내가 남자다 보니 잘 모른다면서, 맛있는거 사줄테니 같이 쇼핑하는거 도와달라고 하는 등 명분을 세워서 둘이 만나도록 시도해본다.

여기서 여자가 거절하면 당신과 단 둘이 있기에는 부담스러워하거나 마음에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거절당했다면, 좀더 친해지려 노력하거나 포기하자. 만약 성사가 되었다면, 거의 다왔다. 이제 당신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다.

단둘이 첫 데이트아닌 데이트를 할때, 당신은 그녀를 위해서 최고의 하루를 준비해야한다. 여자와 같이 다니기에 부끄럽지 않은 외모와 스타일을 갖춰서 나오고, 데이트날 하루 동선을 파악해서, 여자가 힐을 신고 왔으면 오래 걷지 않도록 택시를 탄다던가 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또 진짜 맛집이나 근사한 식당에서 먹을거면 예약을 해서 그녀를 힘들게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한다. 이렇게 당신과의 데이트가 즐겁고 행복했다는 것을 그녀가 기억하도록 몇번의 데이트를 더 한다.



5.연애의 시작과 확인 : 고백

사실 당신과 단둘이서 데이트를 했다는 것에서, 이미 절반은 성공이다. 여자입장에서 이성과 둘이서 활동을 한다는 것은 여자도 설레고 떨리고 화장도 더 예쁘게하고 옷차림도 더 이쁘게하는 등 신경을 쓴다. 즉, 남녀가 둘이 만나서 무언가를 한다는 것 자체가 이미 둘 사이에 호감이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호감이 있는 친구로 그냥 지내느냐, 연인으로 발전하느냐를 결정하는 것이 바로 '고백'이다. 많은 남성들이 이런 여자친구 사귀는법 단계를 모르고 짝사랑만 하다가 친하지도 않은데, 냅다 고백해서 차이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연애 과정은 방금 내가 기술한 것 처럼 서로 호감이 있어서 단둘이 만나서 데이트가 가능할때, 연애까지 갈꺼면 고백을 하는 것이다.

물론 혹자는 여자애들과 자주 잘노는 남자애들은 뭔가요? 할것이다. 그런 남자를 유심히 살펴보면 단둘이서 안만나고 여자2명에 남자1명 처럼 짝이 안맞게 만난다. 또 단둘이 만났는데, 여자쪽에서 스타일이나 그런것을 신경안쓴게 보였다면, 당신을 너무 편하게 생각하거나 이성으로 보지 않는 다는 것도 명심해야한다. 아무튼.. 흔남의 연애 단계는 이렇다. 모쏠들이여 이글이 당신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파이팅이다!


댓글